(주)오코스모스

홍보동영상 |홍보자료


보도자료 |홍보자료


오코스모스, 티비스톰 지분 인수 '글로벌 마케팅' 강화 나서

작성자: 오코스모스님(webmaster@ocosmos.co.kr)    작성일시: 작성일2017-09-07 15:10:28    조회: 459회    댓글: 0
입력 : 2017.09.07 14:08:47

- 아시아 지역 IPTV 솔루션 서비스 사업 등 전략 사업 진행 기반 마련 -

IT 전문 기업 ㈜오코스모스가 ㈜티비스톰의 지분 인수를 마무리하며 최대 주주가 되었다고 밝혔다.

방송/통신 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 기업인 ㈜티비스톰은 SK브로드밴드와 KT스카이라이프, LG유플러스 등 국내에 셋탑박스용 안드로이드 TV 플랫폼을 공급해왔다.

해외에서는 인도네시아 최대 케이블 방송사인 리뽀 그룹(Lippo Group) 산하 링크넷(Linknet)에도 안드로이드 TV 플랫폼과 각종 N-Screen 서비스를 제공했다.

㈜오코스모스는 ㈜티비스톰의 지분 인수를 바탕으로 방송/통신용 미들웨어와 리모컨 컨트롤러와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고, 보다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확립할 예정이다.

 더불어 시너지를 확대하여 주력 시장에서 양사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입장이다.

㈜오코스모스 관계자는 “자사의 리모컨 기술과 티비스톰의 우수한 셋톱박스 기술이 TV 시청뿐 아니라 사물인터넷(IoT) 기기를 제어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”라며 “아시아 지역의 IPTV 솔루션 서비스 사업을 포함한 주요 전략 사업의 기반이 마련되었다”라고 전했다.

한편 ㈜오코스모스는 모바일과 태블릿 PC, 모션 컨트롤러 등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다수의 IT 제품을 개발, 생산하는 기업으로, 스마트홈 시대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.

인텔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리모컨 다기능 문자 입력기술을 접목한 윈도우 운영체재 기반의 태블릿 PC를 출시한 바 있으며, 오는 14일(현지 시간)부터 열리는 암스테르담 국제방송장비 전시회에 참가하여 보유 기술을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.

[매경닷컴]..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